전설적인 엔지니어가 주도한 고성능 포노이퀄라이저 앰프.
아날로그의 장점을 충분히 이끌어 내는 유기적인 질감 묘사가 우수한 사운드 전설적인 엔지니어가 주도한 고성능 포노이퀄라이저 앰프.
아날로그의 장점을 충분히 이끌어 내는 유기적인 질감 묘사가 우수한 사운드
최근 하이 그레이드의 포노이퀄라이저 앰프의 신제품이 속속 등장하여 예전에 없던 사운드를 아날로그 레코드에 서끌어내고있지만,그대표격이라고할수있는것이아 메리카의 컨스텔레이션 오디오의 페르세우스다.
동사는 알 고있는대로당대일류의디자이너가집결한드림팀이라 고불리는설계진이솜씨를발휘하여그라인업은고가이기는 하지만 알짜배기인 우수한 기기들로서, 음질에 관해 서는 현대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것들뿐이다.
컨스텔 레이션 오디오의 포노앰프는 앞서 기술한 페르세우스 외에 도 특별 생산의 초고액의 오리온이라고 하는 모델이 있었 는데(음도 특별하다),
이번에 등장한 안드로메다는 동사에 서는 친숙한 가격대의 제품으로 등장한 것이다. 본 기기의 치프 디자이너는 존 컬이라고 밝혀져 있다.
컨스텔레이션 오디오 Andromeda
MM/MC 대응형
입력 임피던스: MC 5~1000Ω, MM 10kΩ, 33kΩ, 47kΩ
크기/무게: 본체 W432×H133×D381mm/20.4kg, 전원부 W432×H70×D368mm/10kg
비고: 옵션 으로 DC 필터 있음
문의처: (주)소리샵 02)3272-8584
1970 년대부터 이름이 알려졌는데 그렇다는 것은 아날 로그 오디오의 최전성기 당시부터 경력을 자랑하 는 전설적인 엔지니어인 것이다.
안드로메다는 전원부가 별도 몸체로서 2섀시 구성. 상급기와 같이 몸체 표면의 복잡한 마감은 생략되어있지만미묘한라인을넣는등그마무 리의 질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전원부 안에 는좌우의증폭회로,또각종제어회로용으로 트랜스에서 독립된 3계통의 전기 공급회로를 갖 추어 본체에 안정화된 전원을 공급한다.
또한, 노이즈 절감을 위해서 전원부~본체 간에 DC 필터 (별매 옵션)를 도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입력은 언밸런스, 밸런스 모두 2계통을, 출력은 각각 1계통을 장비.
출력 단자의 옆 에 있는 것은 MC 카트리지 사용 시의 입력 임피던스를 조정하는 노브로서, 프런트 의 표시를 보면서 수치를 맞춘다.
전원은 좌우 채널의 증폭 회로 및 컨트롤 회로의 3계통으로 나누어 전기를 공급한다.
증폭부에는 입력부(밸런스 설계이다)의 노이즈 레벨을 극한까지 내리고 있다는 것이 설계의 중 요한 포인트가 되고 있는데, 선별된 FET를 5쌍씩 캐스케이드 접속하는 것으로 높은 S/N을 얻고 있다고한다.
이러한FET의복수사용에의해음 질을 향상시키는 테크닉은 존 컬의 특징적인 수 법이기도 하다.
출력단은 컴플리멘터리 풀 밸런 스 회로이다. 입력은 3계통. MM/MC 양쪽 카트 리지에 대응하며 각각의 부하를 설정 가능하다.
특히 MC의 입력 임피던스는 5~100옴까지 1옴 단위(실제로는 연속 가변)로 조절 가능하며 그 수 치는프런트터치패널에서확인가능한데딱맞 는 수치로 맞추는 것은 익숙해지지 않으면 어려 우며 습도 변화에 의한 드리프트도 있기 때문에 이 대목에서는 지나치게 신경질적이 되지 않도록 하자.
아날로그 사운드의 그레이드 업에 가장 효과적인 선택지
입력은 언밸런스, 밸런스 모두 2계통을, 출력은 각각 1계통을 장비. 출력 단자의 옆 에 있는 것은 MC 카트리지 사용 시의 입력 임피던스를 조정하는 노브로서, 프런트 의 표시를 보면서 수치를 맞춘다.
전원은 좌우 채널의 증폭 회로 및 컨트롤 회로의 3계통으로 나누어 전기를 공급한다.
입력은 언밸런스, 밸런스 모두 2계통을, 출력은 각각 1계통을 장비.
출력 단자의 옆 에 있는 것은 MC 카트리지 사용 시의 입력 임피던스를 조정하는 노브로서, 프런트 의 표시를 보면서 수치를 맞춘다.
전원은 좌우 채널의 증폭 회로 및 컨트롤 회로의 3계통으로 나누어 전기를 공급한다.
아날로그다운 유기적인 질감 묘사에 우수한 본 기기의 사운드는 실로 대단하다.
많은 정보량도 발군이며 파워풀하지만 상급기보다도 그루브가 느긋하여 릴랙스한 분위기가 친숙해지기 쉽다.
순발력이 풍부하고 하모니는 부드러우며 공간감 은더할나위없이좋다.
입력 전환 등의 조작은 본체 전면의 터치 패널로 행한다. 사진은 MC 입력 시의 임 피던스 조정용 화면으로 100옴을 나타내고 있다.
증폭 회로의 성질상 조작이 안정될 때까지는 그 수치가 세세하게 변하기 때문에 충분히 웜업이 되었을 때부터 조정하 는 것이 좋다.
메이커에서도 10% 정도의 변동은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하고 있다.
물론음장은광대하고 입체적이다. 깊숙한 저음, 충실한 미드레인지, 편 안한 하이엔드라고 하는 이것은 레코드의 장점을 충분히 이끌어 내 주는 모델이다.
아날로그 시스템의 그레이드업을 생각하고 있는 분이라면 가장 효과적인 선택지의 하나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