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계의 넷플릭스, ‘스포티파이’가 뭐길래?
방대한 양의 고음질 음원 보유한 스트리밍 서비스 국내 오디오 업계·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화제 2020년 6월 9일 –
세계적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가 국내 오디오 업계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포티파이는 2008년 스웨덴에서 출시되어 현재는 일본, 태국, 베트남 등의 아시아 국가를 포함해 79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2020년 3월 31일 기준 전체 이용자는 2억 8,600만 명, 유료 이용자는 1억 3,000만 명에 달하며 명실상부 ‘전 세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스포티파이는 5,000만 곡 이상의 음원과 100만 개 이상의 팟캐스트 등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이용자 맞춤형 음악 추천 시스템은 국내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이미 유명하다.
특히 지난 1월 한국 법인 ‘스포티파이코리아’ 설립 사실이 알려지며, 국내 서비스 시행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스포티파이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며, 오디오 업계 종사자들 사이에서는 고음질 음원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티파이 커넥트’ 기능을 지원하는 기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이라는 예측이다.
스포티파이 앱이 오디오 기기에 직접 데이터를 전송하기 때문에 음질 저하 없이 원본 그대로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오디오를 전문으로 수입하는 소리샵(대표 최관식)은 스포티파이 커넥트 기능을 지원하는 기기를 모아볼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블루투스 스피커, 올인원 앰프와 네트워크 플레이어 등의 여러 종류의 기기를 만나볼 수 있으며, 비교적 저렴한 제품부터 하이엔드 제품까지 폭넓은 가격대 중 선택할 수 있다.
모음전에는 보스, 마샬, 네임, 뱅앤올룹슨 등 유명 오디오 브랜드의 제품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스포티파이뿐만 아니라 타이달(Tidal)과 코부즈(Qobuz) 등의 글로벌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기 또한 상당수다.
소리샵 관계자는 “스포티파이가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려지며 오디오 기기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한 것이 사실”이며, “앞으로도 스포티파이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양질의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스포티파이 커넥트 지원 제품 모음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리샵 홈페이지(www.sorisho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